사이트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항목
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4조 약관의 해석
제5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제6조 서비스의 중단
제7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10조 회사의 의무
제11조 회원의 의무
제12조 회원의 금지의무
제13조 결제수단
제14조 구매신청
제15조 계약의 성립
제16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사용
제17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충전 및 전환
제18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적립
제19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한도
제20조 수수료
제21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환급
제22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소멸시효
제23조 스토어상품의 구매, 취소, 환급 등
제24조 지급보증 등
제25조 청약철회 등
제26조 오류의 정정 등
제2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제28조 개인정보의 보호
제29조 책임제한
제30조 분쟁해결
제3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한국페이즈서비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PAYS(페이즈)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란, 단말기(PC, 스마트폰 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 또는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약관에 동의 및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④ 서명이란,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등록한 숫자 또는 패턴 또는 지문, 얼굴인식 등을 의미합니다.
⑤ 머니(MONEY)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충전, 결제, 전환,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받아 서비스 및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유/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머니(MONEY)는 충전 머니(MONEY)와 적립 머니(MONEY)로 구분합니다.
- 충전 머니(MONEY)란 유상 전자적 지급 수단으로 회원이 결제수단으로 결제 후 충전된 수단을 말합니다.
- 적립 머니(MONEY)란 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으로 회원이 결제 후 받은 혜택, 이벤트 참여로 인한 혜택, 타사 포인트 및 쿠폰 전환, 관리자 지급 처리로 인한 적립 등 유효기간이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⑥ 캐시(CASH)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인증절차를 거쳐 온?오프라인에서 발행된 바우처 PIN번호를 등록하여 충전하거나 결제, 이벤트 참여 등으로 받아 서비스 및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유/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캐시(CASH)는 충전 캐시(CASH)와 적립 캐시(CASH)로 구분합니다.
- 충전 캐시(CASH)란 유상 전자적 지급 수단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발급된 바우처 정보를 통해 충전 가능한 수단을 말합니다.
- 적립 캐시(CASH)란 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으로 회원이 결제 후 받은 혜택, 관리자 임의 지급 등 유효기간이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⑦ 쿠폰(COUPON)이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이용권의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교환권은 특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전자이용권을 말합니다.
나. 금액권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전자이용권을 말합니다.
⑧ 가맹점이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재화나 용역을 판매하기 위해 회사와 시스템 연동 및 수수료 정산계약을 맺은 온/오프라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⑨ 결제 바코드란 하나의 서비스 바코드를 통해, 가맹점 제시 후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한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⑩ 수신자란, 상품을 구매한 회원 본인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선물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⑪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보기 쉽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1개월 이상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제 9조(회원에 대한 통지) 제 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인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머니(MONEY)의 충전, 환급 등 전자금융거래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이하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③ 전자금융거래와 관련된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 10028호(2022년 1월 21일 개정)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등의 결제수단 기반 충전 서비스
나. 머니(MONEY) / 캐시(CASH) 결제 서비스
다.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가맹점에서의 결제 중계
라.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상품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상품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7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체결이 완료됩니다. 이때, 회원 가입 시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관련된 가입 혜택은 계정당 1회만 제공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30일 이후 재가입 조건이 충족되어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라.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의 실명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가입신청이나 서비스에 대한 민원 처리를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고객센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① 회원탈퇴는 서비스 접속 후 로그인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통한 탈퇴 이외 회사에게 언제든지 탈퇴를 별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전항의 탈퇴 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모든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되며, 이 과정에서 머니(MONEY)와 캐시(CASH), 상품 또한 모두 소멸 처리됩니다. 단, 해당 충전 머니(MONEY)에 대한 현금 환급은 서비스 고객센터에서 제공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나. 서비스 이용 시 불법행위 및 악용으로 인해 회사의 이미지 또는 금전적인 피해를 끼쳤을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제12조(회원의 금지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제1항에 의거 본인의 의지로 탈퇴한 회원의 경우 탈퇴일로부터 30일 이상이 경과한 시점에 다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제3항에 의거 회원자격이 제한, 정지되어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규정에 따라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⑦ 회원이 연속하여 1년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휴면회원으로 전환하며, 회사는 회원이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기 1개월 전 개인정보가 분리보관 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개인정보(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등)의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알림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전환 후 서비스 재이용시 정상회원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다만, 휴면회원으로 전환 후 4년 동안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을 경우 회원의 서비스 계약은 해지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발송, 기타 통신수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화면상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 1항의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이메일, 휴대폰번호 등)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회원의 통신 환경에 따른 스팸 처리 및 미 수신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등에 장애가 발생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일체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 또는 수사상 목적에 따른 관련 기관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의 책임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금지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나.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다.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머니(MONEY), 캐시(CASH), 상품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라. 회사가 정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상품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자.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결제수단)
① 서비스에서 머니(MONEY) 충전에 대한 대금 결제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전자카드를 이용한 결제 (체크카드, 신용카드)
나. 은행계좌를 이용한 결제
다.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마.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외부포인트를 통한 결제(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 함)
바.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교환권에 의한 결제(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 함)
사.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머니(MONEY) 충전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머니(MONEY) 충전에 대한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대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카드사, 은행, 통신사 등)의 기준 변경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 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머니(MONEY) 충전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구매신청)
① 회원은 서비스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확인 및 선택
나.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다.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 15 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4조(구매신청)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다.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라.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의 구매계약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구매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16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사용)
①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가. 회원은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를 통해서, 상품 구매, 선물하기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은 서비스 결제 바코드를 통해, 가맹점 제시 후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한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을 제공받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캐시(CASH)를 무상으로 제공받은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간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내 상품 구매를 통해 적립된 캐시(CASH)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충전 및 전환)
① 회원은 서비스 충전 기능을 통해 충전 머니(MONEY)를 취득할 수 있으며,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결제수단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결제수단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습니다.
가. 전자카드를 이용한 결제(체크카드, 신용카드)
나. 은행계좌를 이용한 결제
다.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마.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인증절차를 거쳐 온?오프라인에서 발급된 바우처 정보를 입력하여 충전 캐시 (CASH)를 취득할 수 있으며,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입력수단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입력수단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습니다.
가. 기업이 제공하는 바우처 PIN번호
③ 회원은 서비스 전환 기능을 통해,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적립 머니(MONEY) 및 적립 캐시(CASH)를 취득할 수 있으며, 전환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항목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항목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인정한 제휴사포인트 (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 함)
나.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교환권 (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교환권이어야 함)
다.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금액권 (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금액권이어야 함)
라. 기타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및 결제 수단에 의한 전환 등 (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수단이여야 함)
④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머니(MONEY) 및 캐시(CASH) 충전 및 전환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서명 오류 및 입력 횟수 초과한 경우
나.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충전이나 교환을 한 경우
다.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개인간의 거래 또는 재판매를 위한 거래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라. 결제 수단(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등)의 대금 채무를 면탈하고 충전한 머니(MONEY)를 환급 목적인 경우라고 판단되는 경우
마. 기타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18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적립)
①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적립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결제, 전환, 이벤트를 참여한 경우, 서비스 적립 정책에 따라 일부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제휴사 및 가맹점 요청에 따라 적립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에 대한 적립은 결제, 전환, 이벤트 당첨 시점으로부터 즉시 또는 일괄하여 적립되는 것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변동이나 제한이 될 수도 있습니다.
④ 회원이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적립의 원인이 되는 결제, 전환, 이벤트참여를 취소한 경우 적립이 취소됩니다.
제 19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한도)
① 회사는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에 대한 보유, 충전, 적립, 결제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회사의 정책에 따라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에 대한 한도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수수료)
① 회사는 회원이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에 대한 충전 또는 전환 등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원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수수료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사업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수수료를 감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수료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환급)
①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에게 전자적 지급 수단의 환급을 진행하는 경우, 충전과 적립에 대한 구분을 통해 환급을 제공하며, 환급에 대하여 본 조에서 정하는 것 외에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가. 회원은 충전 머니(MONEY)에 대한 일부 잔액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환급 수수료는 내부 환급 정책에 따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충전 캐시(CASH)의 경우 환급이 불가합니다.
나. 회원이 적립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를 환급하는 경우 각 구매 상품의 환급 정책에 따르며, 항목의 유효기간 경과 시 환급이 불가합니다.
제 22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소멸시효)
① 다음 각 호의 경우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가 소멸됩니다.
가. 충전 머니(MONEY)는 유효기간이 없으며, 적립 머니(MONEY)는 적립 유형(타사 포인트 전환, 관리자 지급 등)에 따라 별도로 설정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나. 충전 캐시(CASH)는 제휴업체와 계약된 별도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적립 캐시(CASH)는 적립 유형(혜택, 이벤트 참여, 관리자 지급 등)에 따라 별도로 설정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다. 그 밖에 회원탈퇴, 휴면회원으로 전환 후 4년 경과, 이벤트 참여 및 관리자가 지정한 별도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②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사전 고지없이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스토어 상품의 구매, 취소, 환급 등)
① 회원은 서명확인 절차를 거쳐, 쿠폰(COUPON)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선물한 쿠폰(COUPON)에 대해 수신자가 거절을 아니하거나 사용 전일 때 선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쿠폰(COUPON)의 교환 대상이 되는 상품 등이 일부 또는 전부의 가맹점에서 품절될 수 있으며, 구매 회원은 교환 신청시 해당 내용을 안내받은 경우 회사에 환급 또는 주문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환급권자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 후 환급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쿠폰(COUPON)이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⑥ 쿠폰(COUPON)에 대한 유효기간 연장, 취소 환급 등의 관련된 사항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 24 조 (지급보증 등)
쿠폰(COUPON)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은 쿠폰(COUPON)에 기재된 바에 따릅니다.
제 25 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서비스에 관해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회원은 일정한 경우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시 해당 사실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명시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를 접수한 경우 수락 여부를 지체 없이 통보하고,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할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특정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특정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26 조 (오류의 정정 등)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 2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제 28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해당 개인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수집 목적 이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9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단말기 자체의 결함이나 이동통신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조치하여야 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가맹점, 회원과 광고주 사이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개입하지 아니하며,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나 회원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0 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쿠폰(COUPON)의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쿠폰(COUPON)을 선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해당 쿠폰(COUPON)을 사용함으로써 회원과 수신자 간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수신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쿠폰(COUPON)의 수신자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법으로 제3자에게 쿠폰(COUPON)을 전송함으로써 수신자와 제3자 간에 쿠폰(COUPON)의 사용권한에 관한 분쟁이 발생된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수신자와 해당 제3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3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0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
사이트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항목
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4조 약관의 해석
제5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제6조 서비스의 중단
제7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10조 회사의 의무
제11조 회원의 의무
제12조 회원의 금지의무
제13조 결제수단
제14조 구매신청
제15조 계약의 성립
제16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사용
제17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충전 및 전환
제18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적립
제19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한도
제20조 수수료
제21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환급
제22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소멸시효
제23조 스토어상품의 구매, 취소, 환급 등
제24조 지급보증 등
제25조 청약철회 등
제26조 오류의 정정 등
제2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제28조 개인정보의 보호
제29조 책임제한
제30조 분쟁해결
제3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한국페이즈서비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PAYS(페이즈)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란, 단말기(PC, 스마트폰 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 또는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약관에 동의 및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④ 서명이란,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등록한 숫자 또는 패턴 또는 지문, 얼굴인식 등을 의미합니다.
⑤ 머니(MONEY)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충전, 결제, 전환,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받아 서비스 및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유/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머니(MONEY)는 충전 머니(MONEY)와 적립 머니(MONEY)로 구분합니다.
- 충전 머니(MONEY)란 유상 전자적 지급 수단으로 회원이 결제수단으로 결제 후 충전된 수단을 말합니다.
- 적립 머니(MONEY)란 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으로 회원이 결제 후 받은 혜택, 이벤트 참여로 인한 혜택 등 유효기간이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⑥ 캐시(CASH)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인증절차를 거쳐 온·오프라인에서 발행된 바우처 PIN번호를 등록하여 충전하거나 결제, 이벤트 참여 등으로 받아 서비스 및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캐시(CASH)는 충전 캐시(CASH)와 적립 캐시(CASH)로 구분합니다.
- 충전 캐시(CASH)란 유상 전자적 지급 수단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발급된 바우처 정보를 통해 충전 가능한 수단을 말합니다.
- 적립 캐시(CASH)란 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으로 회원이 결제 후 받은 혜택, 관리자 임의 지급 등 유효기간이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⑦ 쿠폰(COUPON)이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이용권의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교환권은 특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전자이용권을 말합니다.
나. 금액권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전자이용권을 말합니다.
⑧ 가맹점이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재화나 용역을 판매하기 위해 회사와 시스템 연동 및 수수료 정산계약을 맺은 온/오프라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⑨ 결제 바코드란 하나의 서비스 바코드를 통해, 가맹점 제시 후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한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⑩ 수신자란, 상품을 구매한 회원 본인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선물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⑪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보기 쉽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1개월 이상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제 7조 제 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인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머니(MONEY)의 충전, 환급 등 전자금융거래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이하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③ 전자금융거래와 관련된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 10028호92017년 1월 20일 개정)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등의 결제수단 기반 충전 서비스
나. 머니(MONEY) / 캐시(CASH) 결제 서비스
다.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가맹점에서의 결제 중계
라.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상품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상품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7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체결이 완료됩니다. 이때, 회원 가입 시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관련된 가입 혜택은 계정당 1회만 제공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30일 이후 재가입 조건이 충족되어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라.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의 실명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가입신청이나 서비스에 대한 민원 처리를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고객센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① 회원탈퇴는 서비스 접속 후 로그인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통한 탈퇴 이외 회사에게 언제든지 탈퇴를 별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전항의 탈퇴 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모든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되며, 이 과정에서 머니(MONEY)와 캐시(CASH), 상품 또한 모두 소멸 처리됩니다. 단, 해당 충전 머니(MONEY)에 대한 현금 환급은 서비스 고객센터에서 제공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나. 서비스 이용 시 불법행위 및 악용으로 인해 회사의 이미지 또는 금전적인 피해를 끼쳤을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제12조(회원의 금지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제1항에 의거 본인의 의지로 탈퇴한 회원의 경우 탈퇴일로부터 30일 이상이 경과한 시점에 다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제3항에 의거 회원자격이 제한, 정지되어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규정에 따라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발송, 기타 통신수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화면상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 1항의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등에 장애가 발생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일체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 또는 수사상 목적에 따른 관련 기관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의 책임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금지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나.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다.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머니(MONEY), 캐시(CASH), 상품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라. 회사가 정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상품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차.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타.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결제수단)
① 서비스에서 머니(MONEY) 충전에 대한 대금 결제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전자카드를 이용한 결제 (체크카드, 신용카드)
나. 은행계좌를 이용한 결제
다.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마.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외부포인트를 통한 결제(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 함)
바.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교환권에 의한 결제(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 함)
사.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머니(MONEY) 충전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머니(MONEY) 충전에 대한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대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카드사, 은행, 통신사 등)의 기준 변경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 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머니(MONEY) 충전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구매신청)
① 회원은 서비스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확인 및 선택
나.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다.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 15 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4조(구매신청)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다.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라.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의 구매계약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구매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16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사용)
①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가. 회원은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를 통해서, 상품 구매, 선물하기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은 서비스 결제 바코드를 통해, 가맹점 제시 후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한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을 제공받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은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캐시(CASH)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간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내 상품 구매를 통해 적립된 캐시(CASH)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충전 및 전환)
① 회원은 서비스 충전 기능을 통해 충전 머니(MONEY)를 취득할 수 있으며,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결제수단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결제수단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습니다.
가. 전자카드를 이용한 결제(체크카드, 신용카드)
나. 은행계좌를 이용한 결제
다.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마.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인증절차를 거쳐 온·오프라인에서 발급된 바우처 정보를 입력하여 충전 캐시 (CASH)를 취득할 수 있으며,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입력수단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입력수단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습니다.
가. 기업이 제공하는 바우처 PIN번호
③ 회원은 서비스 전환 기능을 통해,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적립 머니(MONEY) 및 적립 캐시(CASH)를 취득할 수 있으며, 전환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항목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항목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인정한 제휴사포인트 (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 함)
나.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교환권 (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교환권이어야 함)
다.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금액권 (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금액권이어야 함)
라. 기타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및 결제 수단에 의한 전환 등 (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수단이여야 함)
④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머니(MONEY) 및 캐시(CASH) 충전 및 전환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서명 오류 및 입력 횟수 초과한 경우
나.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충전이나 교환을 한 경우
다.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개인간의 거래 또는 재판매를 위한 거래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라. 결제 수단(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등)의 대금 채무를 면탈하고 충전한 머니(MONEY)를 환급 목적인 경우라고 판단되는 경우
마. 기타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18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적립)
①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적립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결제, 전환, 이벤트를 참여한 경우, 서비스 적립 정책에 따라 일부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제휴사 및 가맹점 요청에 따라 적립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에 대한 적립은 결제, 전환, 이벤트 당첨 시점으로부터 즉시 또는 일괄하여 적립되는 것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변동이나 제한이 될 수도 있습니다.
④ 회원이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 적립의 원인이 되는 결제, 전환, 이벤트참여를 취소한 경우 적립이 취소됩니다.
제 19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한도)
① 회사는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에 대한 보유, 충전, 적립, 결제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회사의 정책에 따라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에 대한 한도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수수료)
① 회사는 회원이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에 대한 충전 또는 전환 등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원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수수료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사업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수수료를 감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수료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환급)
①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에게 전자적 지급 수단의 환급을 진행하는 경우, 충전과 적립에 대한 구분을 통해 환급을 제공하며, 환급에 대하여 본 조에서 정하는 것 외에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가. 회원은 충전 머니(MONEY)에 대한 일부 잔액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환급 수수료는 내부 환급 정책에 따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충전 캐시(CASH)의 경우 환급이 불가합니다.
나. 회원이 적립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를 환급하는 경우 각 구매 상품의 환급 정책에 따르며, 항목의 유효기간 경과 시 환급이 불가합니다.
제 22 조 (전자적 지급 수단의 소멸시효)
① 다음 각 호의 경우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가 소멸됩니다.
가. 충전 머니(MONEY)는 최근(마지막) 충전일 기준 1년이며, 미사용 기간이 5년을 경과하는 경우. 반면, 적립 머니(MONEY)의 경우는 적립일 기준 미사용 기간이 1년을 초과할 경우
나. 충전 캐시(CASH)는 부여된 날로부터 별도로 공지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반면, 적립 캐시(CASH)의 경우는 적립일 기준 미사용기간이 1년을 초과할 경우
다. 그 밖에, 회원탈퇴, 이벤트 참여 및 관리자가 지정한 별도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②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머니(MONEY) 또는 캐시(CASH)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스토어 상품의 구매, 취소, 환급 등)
① 회원은 서명확인 절차를 거쳐, 쿠폰(COUPON)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선물한 쿠폰(COUPON)에 대해 수신자가 거절을 아니하거나 사용 전일 때 선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쿠폰(COUPON)의 교환 대상이 되는 상품 등이 일부 또는 전부의 가맹점에서 품절될 수 있으며, 구매 회원은 교환 신청시 해당 내용을 안내 받은 경우 회사에 환급 또는 주문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환급권자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 후 환급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쿠폰(COUPON)이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⑥ 쿠폰(COUPON)에 대한 유효기간 연장, 취소 환급 등의 관련된 사항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 24 조 (지급보증 등)
쿠폰(COUPON)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은 쿠폰(COUPON)에 기재된 바에 따릅니다.
제 25 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서비스에 관해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회원은 일정한 경우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시 해당 사실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명시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를 접수한 경우 수락 여부를 지체 없이 통보하고,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할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특정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특정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26 조 (오류의 정정 등)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 2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제 28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해당 개인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수집 목적 이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9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단말기 자체의 결함이나 이동통신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조치하여야 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가맹점, 회원과 광고주 사이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개입하지 아니하며,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나 회원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0 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쿠폰(COUPON)의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쿠폰(COUPON)을 선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해당 쿠폰(COUPON)을 사용함으로써 회원과 수신자 간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수신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쿠폰(COUPON)의 수신자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법으로 제3자에게 쿠폰(COUPON)을 전송함으로써 수신자와 제3자 간에 쿠폰(COUPON)의 사용권한에 관한 분쟁이 발생된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수신자와 해당 제3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3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3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